전체 글

(16)
2023년 03월17일 아내가 차려준 생일상 올해도 어김없이 돌아온 내 생일. 항상고생하는건 생일상 차려주는 와이프다. 개인적으로 이번달엔 기념일이 두개나 더 있다. 우리부부 사귄지 4000일이 3월 5일이었고 우리부부 사귄날 11주년기념이 3월23일이었다. 기념일은 인생의 대나무마디처럼 소소하게나마 하고 넘어가는게 좋지않을까 생각한다. (번호순 사진순) 1.2019년 3월 내 생일부터 2023년 내생일 딸아이의 폭풍성장이 사진으로 남아 있다. 아마 아진이 결혼하기 전까지 기념사진을 남기겠지만 생일을 핑계로 기념사진을 남기는건 참 좋은 방법인거 같다. 올해는 와이프도 같이 사진 찍으려 했지만 생일상 차리느라 열꽃이 피었다고 다음으로 미루었다. 올해는 검은식탁말고 하얀식탁을 창가쪽에 설치해서 생일상을 차렸다. (여보 고생했어요 고마워요 잘먹었어요) ..
2023.01.19 단양8경 여행아진이 본가에 간김에 급여행을 떠나기로했다.도담삼봉, 광명동굴, 인천여행 세곳중에 도담삼봉으로 결정.여행준비를 했다.초등학교때 가족여행으로 가본이후로 안갔으.. 2023.01.19 단양8경 여행 아진이 본가에 간김에 급여행을 떠나기로했다. 도담삼봉, 광명동굴, 인천여행 세곳중에 도담삼봉으로 결정. 여행준비를 했다. 초등학교때 가족여행으로 가본이후로 안갔으니 저의 30여년만에 가는 곳이었다. 전부다 가봐야지가 아닌 발길 닿는대로 가는 여행이었다. 집에서 도담삼봉까지는 약204키로 2시간25분거리(휴게소들리면 3시간정도) 단양팔경 충북 단양군을 중심으로 주위 12km 내외에 산재하고 있는 8가지 명승지. ① 하선암(下仙岩) ② 중선암(中仙岩) ③ 상선암(上仙岩) ④ 사인암(舍人岩) ⑤ 구담봉(龜潭峰) ⑥ 옥순봉(玉筍峰) ⑦ 도담삼봉(嶋潭三峰) ⑧ 석문(石門) (번호순 사진순) 1.3시간정도 걸려 도착한 도담삼봉. 겨울이라 강이 얼어 유람선은 운행하지 않았다. 2.휴..
2023.01.02-03 신년맞이 가족여행아진이 어린이집 겨울방학(가정학습기간)으로 전라도 여행을 계획했었지만(먹거리여행) 아무래도 아직 어린나이라 장시간 이동이 힘들듯하여급 홍천여행으로 .. 2023.01.02-03 신년맞이 가족여행 아진이 어린이집 겨울방학(가정학습기간)으로 전라도 여행을 계획했었지만(먹거리여행) 아무래도 아직 어린나이라 장시간 이동이 힘들듯하여 급 홍천여행으로 변경. 숙소는 방일리펜션으로 하고 근처로 1박2일 알차게 가족여행 다녀왔다. (번호순 사진순) 2일 1.겨울느낌을 느끼러 대명리조트엘 갔다. 미채원 소불고기로 든든히 저녁먹고 본격적으로 놀기시작 회전목마도 타고 오락기구도 타고, 난 오랜만에 펌프를 뛰었다. 땀이 한가득. 스키장 슬로프에 들어가 눈사람 만들기 하려 했으나 스키장이용 고객아니면 들어갈수 없게 차단기가 설치되어 있었다 (개인적으로는 잘 만들어놨다고 생각한다) 스키타고 싶은마음 간절했지만~ 다음으로 패스~ 버거킹에서 햄버거 사들고 숙소로 돌아왔다. 대명리조..
#2020년 09월 21일 월요일 #공덕동 데이트 #2020년 09월 21일 월요일 #공덕동 데이트 부모님 찬스로 둘이서 데이트 가기로 했다. 공덕동 옥상휴게소(영화 내부자들 촬영장소) 방문 하려 했지만 가보니 문이 닫혀 있었다. 주변상인 말은 문닫은지 한참되었다고 했지만 포스팅에 올려진 글들보면 7월 까지도 영업을 한거 같았다. 안전상의 문제로 문을 닫았다는 말도 있었다. 어쨋건 술한잔 할때 없을까 싶어 동내 마실겸 공덕동을 돌았다. (번호순 사진순) 1. 동내 돌다보니 #서초동연가 라는 육회집이 보였다. 우선은 찜뽕하고 동내 한바퀴를 다 돌아봤다. 결국 돌고 돌아 다시 육회집으로 냉동 육회라 맛이 조금 아쉬웠지만 금요일밤 분위기 내기에는 좋았다. 2.특이한 소주 서빙. 진로이즈백을 시켰는데 고무망치로 아랫부분을 10여차례 내려쳐서 과냉각을 시켜 준다..
#2020년 09월 25일 금요일 #운정건강공원 #아진이마라톤 (번호순 사진순) 1. 첫걸음 뗀지 얼마 안된거 같은데 이제 야무지게도 잘뛰는 아진이. 기특하고 대견하다. 2. 힘들면 알아서 쉬었다가 가기도 한다. 축구경기가 있는 날이면 운동장에 조명이 켜져 있어서 뛰기는 좋은거 같다. 3. 뛰뛰~ 함께 뛰면서 응원해 준다. 4. 야무지게 목표를 향해 내달리는 아진이~ 달려라 하니가 생각났다. 5. 아빠를 보고 달리는 아진이 트랙에서 최연소 러너다. 6. 제대로 즐길줄 아는 아진이. 7. 휴식타임~ ^^ 건강챙기는 우리가족 ING~ fin.
2019.06.21-23 [일산살이+ 228일(만 7개월15일)] [유아진+167일 (만 5개월15일)] #세가족 첫 호캉스, #송도센트럴파크, #을왕리사촌누나네, #처가집 #호캉스 #센트럴파크 #오라카이송도파크호텔 #세가족 .. 2019.06.21-23 [일산살이+ 228일(만 7개월15일)] [유아진+167일 (만 5개월15일)] #세가족 첫 호캉스, #송도센트럴파크, #을왕리사촌누나네, #처가집 #호캉스 #센트럴파크 #오라카이송도파크호텔 #세가족 #가족스타그램 #외식스타그램 #셀카그램 #아기 #아기스타그램 #인스타베이비 #베이비스타그램 #딸바보 #딸맘 #딸파파 #아기아빠 #일산파파 #일산맘스타그램 #일산맘소통 #황금돼지띠맘 #황금돼지띠 #소통 #도치맘 #육아맘 #육아소통 #육아소통환영 #맞팔환영 #을왕리해수욕장 #을왕리호남횟집 아이가 아직 한돌이 지나지 않아서 올해 해외여행은 잠시 미루고 국내 호캉스투어를 다니기로 했다. 결혼 8년차, 7주년 결혼기념일 맞이 호캉스(휴가를 호텔에서 즐기는 것을 말한다. 호텔(hotel)과 바..
나는 네게 기차표를 선물하고 싶다. 나는 네게 기차표를 선물하고 싶다. 나는 너에게 이런 친구가 되어 주고 싶다. 나에게 주어진 삶을, 그것이 넓고 편안한 길이든 좁고 가파른 길이든 차분하고 담담하게 껴안아 믿음이 가는 친구... 그러던 어느날, 불현듯 일상에서 벗어나도 좋을 시간이 오면 왕복 기차표 두 장을 사서 한장은 내 몫으로 남겨두고, 또 한 장은 발신인 없는 편지 봉투에 담아 우체통에 넣고는 은밀한 즐거움으로 달력의 날짜를 지워가는 그런 친구... 행선지는 안개짙은 날의 춘천이어도 좋고, 전등빛에도 달빛인줄 속아 톡톡 다문 꽃잎을 터뜨린다는 달맞이꽃이 지천에 널려 있는 청도 운문사이어도 좋을 것이다. 중요한 건 너보다 한걸음 앞서 출발하는 기차를 타는 것... 그래야 하늘을 배경으로 바람이 불 때마나 지붕에 서 있는 풍향계가 종종..
2013.02.17 소요산 후기 - 3/4 2013.02.17 소요산 후기 - 3/4 두둥 발 걸음을 옮기고 옮기다 보니 중백운대 표지목이 보이네요 중백운대 정상까지는 500m...껌이죠 ..ㅜㅜ 릿지구간엔 로프가 되어 있어서 그나마 안전산행 할수 있었습니다. 릿지 아닌 릿지 구간 입니다. 눈이 아직 쌓여있고 바위위에 얇게 뿌려져 있는곳도 있어서 조금은 위험합니다. 주영짱 누나~! 아이젠은 필수죠~! 혼자 빵 터졌던 소나무 명찰... 상백운대까지는 300미터~! 여기를 보세요~! 보세요~! 줄줄이~ 상백운대 표지목이 보이네요~! 주영짱 누나~ " 누가~ 이~ 사람을~~ 모르시나~~요~~ " 설산의 풍겨도 조금 있으면 푸르른 나무잎들로 덮이겠죠~ 두둥~! 상백운대 안내도가 보입니다~! 한숨 돌리고 또 다시 걷습니다~! 오르고~ 또 오르면 못 오를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