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2019.06.21-23 [일산살이+ 228일(만 7개월15일)] [유아진+167일 (만 5개월15일)] #세가족 첫 호캉스, #송도센트럴파크, #을왕리사촌누나네, #처가집 #호캉스 #센트럴파크 #오라카이송도파크호텔 #세가족 ..

2019.06.21-23 [일산살이+ 228일(만 7개월15일)] [유아진+167일 (만 5개월15일)]  #세가족 첫 호캉스, #송도센트럴파크, #을왕리사촌누나네, #처가집 #호캉스 #센트럴파크 #오라카이송도파크호텔 #세가족 #가족스타그램 #외식스타그램 #셀카그램 #아기 #아기스타그램 #인스타베이비 #베이비스타그램 #딸바보 #딸맘 #딸파파 #아기아빠 #일산파파 #일산맘스타그램 #일산맘소통 #황금돼지띠맘 #황금돼지띠 #소통 #도치맘 #육아맘 #육아소통 #육아소통환영 #맞팔환영 #을왕리해수욕장 #을왕리호남횟집

아이가 아직 한돌이 지나지 않아서 올해 해외여행은 잠시 미루고 국내 호캉스투어를 다니기로 했다.
결혼 8년차, 7주년 결혼기념일 맞이 호캉스(휴가를 호텔에서 즐기는 것을 말한다. 호텔(hotel)과 바캉스(vacance)의 합성어이다.
진정한 휴가는 여행이 아니라 휴식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휴가를 호텔에서 보내는 사람도 늘어나고 있다.-한국경제용어사전http://dic.hankyung.com)
투어의 첫 여행지는 송도신도시로 정했다.
와이프가 좋아하는 도시 야경과 넓은 공원이 자리하고 있는 송도 센트럴파크는 더없이 좋은 호캉스지였다.
※호캉스지 선정 기준 - 일산 집 기준 100km 이내 둘러보기, 제주에 살아 봤던 것처럼 일산 집을 기준으로 주변지 여행하기.

(사진순 번호순)
[1일 차] - 2019.06.21

1.송도센트럴파크. PM2:30 집에서 일찍 나와 호텔체크인시간 전에(체크인PM3:00) 호텔도착. 리셉션에 여행가방 맡기고 호텔 바로앞 산책. 날씨도 좋고 기온도 덥지않아 사진찍기 참 좋았다.

1. 송도 센트럴파크. PM 2:30
집에서 일찍 나와 호텔 체크인 시간 전에(체크인 PM3:00) 호텔 도착.
리셉션에 여행가방 맡기고 호텔 바로 앞 산책. 날씨도 좋고 기온도
덥지 않아 사진 찍기 참 좋았다.

2. 아진이 방긋~
이제 외출을 많이 했다고 다니는 곳마다 별로 낯설어하지 않는다.
다만 중간중간 한숨소리를 내는 것이 '에휴 또 어디 가나 보다' 하는 거
같은 느낌이 든다.
아진아 미안!
※아진이 목도 가눌 줄 알게 되었다.

3. 아진이의 웃음은 딱 이 정도 거리에서 많이 나오는 거 같다.
적당한 거리에서 바라보기~!

4. 호텔 앞 사거리에서 포스코빌딩은 너무 높아 잡히지 않는다  PM 2:00
그래도 기념으로 한컷! 목적지는 롯데마트 커리볼스낵사러!

※포스코타워-송도(영어: Posco Tower - Songdo), 혹은 구 동북아 무역타워(영어: Northeast Asia Trade Tower, NEAT Tower)로 불렸던 이 건물은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 국제도시에 있는 마천루이다.[1] 높이 68층, 305m 규모로 2016년 잠실 롯데월드타워 완공전까지 대한민국 최고층 빌딩이었다. NEAT 타워 사업은 총 사업비 5163억원을 들여 송도에 지하 3층·지상 68층, 지상 305m(해발 312m), 건축연면적 195,924m2의 규모다.
송도국제도시에 있는 포스코타워-송도는 300m 이상의 마천루로서, 공기동역학적인 외형으로 인해 송도 신도시의 랜드마크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이다.
업무시설과 숙박시설 용도로 활용될 예정이며, 국내 기업 및 글로벌 기업에게 교역의 장을 마련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5. 여기를 보세요~ 가족사진~!

6. 사진 모음 호텔 앞, 거리, 센트럴파크

7. 점심 타코 집 - 바네스 타코
(커플 B세트 브리또 +퀘사디아 + 감자튀김 + 캔음료 1EA) + 타코 1 piece 추가
골목식당 원주 중앙시장 편 (부리또만나 타코집) 보다가 송도가면 타코 브리또 먹으로 가자 해서
미리 방문하려 알아봤던 타코집엘 들렀다.
밥종류는 별로 땡기질 않았던 차에 , 브리또 퀘사디아,타코는 잃은 입맛을 찾아 주기에 충분했다.
※양이 적을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양이 많아 배가 불렀다.

8.먹자 먹자~ 바네스타코 내부 모습. 오픈첫손님이 우리가족이였다.

9. 아진이 수영복 갈아입기 PM 3:40
점심맛나게 먹고 호텔 체크인후 수영장 갈 준비르 했다.
아진이는 벌꿀수영복으로 갈아입기~
호텔 침구류가 마음에 들었는지 연신 방긋방긋 웃었다.

10.실내수영장(호텔3층에위치)으로 고고~
24개월 미만 아이는 수영장엘 못들어간다고 해서 엄마랑 구경.
금새 잠들어 버렸다.

11.수영 동영상 갈때는 평형, 올때는 자유형
한적하니 좋았다
실외 수영장은 7월1일 오픈예정

12.아메리카키킨시푸드 PM 10:30
봉지해물찜집도 방문하려 찾아논 곳이었는데 정말 우연찮게 찾아들어갔다.
저녁을 먹기위해 센트럴파크근처엘 다녔는데 마땅히 먹을만한곳이 없어서(고깃집 아니면 횟집들)
마지막으로 한번 가보자 했던 골목에서 찾은 키킨시푸드.
사장님께 식사 가능하냐 여쭤봤더니 가능하다고 자정까지는 영업하는곳인거 같다.
늦은 저녁시간이어서 그랬는지 메뉴가 봉지찜이어서 그랬는지 손님은 우리포함 단 세팀이었다.(조용해서 좋았다)
배도 많이 고팟는지 공기밥을 두개 시켜 하나 남김없이 다 먹었다.

13.먹기전 기념샷! 아진이는 꿀잠중~

14.오라카이 호텔 내부
호텔방문전에 뷰가 안좋다는 게시물을 봐서 호텔예약후 전화로 신신당부를 했었다.
기념일이라 높은층과 파크뷰를 원한다고. 더불어 아기침대도 요청했다.
도착해서 방배정 받았는데 정말 끝내주는 뷰.(1505호 추천)
도심야경또한 환상적이었다.
그렇게 첫날은 끝났다.

[2일차] - 2019.06.22
15. 여행의 꽃은 누가 뭐라고 하든 조식이 빠지면 섭하다!!!
예약할때 아예 조식패키지로 구매해서 당연히 이른 아침 (AM 7:00)부터
조식을 먹으러 호텔 19층엘 올랐다.
한식 양식 등 생각보다 의외로 아침식사도 괜찮았다. 돌잔치를 많이 하는지 따로이 룸도
준비되어 있고, 음식에서 전문성도 느껴졌다.
빈접시는 바로 바로 치워주는 직원들의 눈설미도 남달랐다.
요플레가 종류별로 있어서 가볍게 두개만(딸기,복숭아) 먹었다.
굉장히 편하게 먹을수 있었던 아침식사
식사를 거의 다 마쳤을때는 조식인원이 많아졌다.
식사후 오침후 12시에 체크아웃!

16. 을왕리해수욕장, 사촌누나네 호남횟집
을왕리해수욕장에서 횟집을 운영하는 사촌누나네 갔다.
매형이 준비해준 우럭,광어,도다리 회 3종셋트와 전복구이 물회 등 맛난 점심을 먹었다.
거의 10년만에 본 사촌누나,큰 외사촌 조카도 많이 컸고 세월의 흐름이 이리 빠른지 몰랐다.
혹시나 을왕리 방문하면 이사진 보여주길.(서비스라도 줄지 누가 알겠는가.)

17.아진이 첫 바다구경
햇살이 너무 밝아 눈 아파했던 아진이. 첫 바다구경인데 제대로 보지 못했을거 같아
인증샷만 남겼다. 을왕리 해수욕장도 거의 20년만에 방문한거 같다.
아진이 조금더 크면 다시 방문해 봐야지.

18.인천 처가집방문 (PM 6:00)
집에 올라오는 길에 형님 생일축하겸 처가집에 들렀다.
형님이 좋아하는 조림집에 들러 식사겸 축하자리!
※추오정남원 매콤명태조림(중38,000),모듬생선구이(소24,000)
아진이의 늠름한 자태(?)

[3일차]
19.처가집에서 뒹굴~
오전한상 맛나게 먹고 체력저질인 나와 와이프 아진이 형님(숙취)은 집에서
휴식.
아버님,어머님,처형,조카는 뒷산으로 산책나가셨다.
우리나라 두번째로 높은 빌딩이 있는 송도센트럴파크로의 호캉스.
롯데pb상품 커리볼스낵과 액상분유사러 롯데마트들린것.
2박3일을 꽉채운 송도투어 해외여행과 비슷한 패턴의 여행이었다.
다음달도 호캉스투어예정.

우리가족 송도투어 결혼기념일기념 이야기ING~. fin.

--송도기본투어계획-일정과 체력상 변경했음.------
6/21(금)
13:00 센트럴파크 점심 및 포토타임
15:00 체크인
15:00~18:00 수영장
18:00~21:00 센트럴파크 저녁 및 산책, 롯데마트 과자구입

6/22(토)
06:30~10:00 조식
11:00 체크아웃
11:00~ 송도현대아울렛(마약옥수수빵/돌체브라노 치즈크림번) or 커넬워크 구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