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2023.01.02-03 신년맞이 가족여행아진이 어린이집 겨울방학(가정학습기간)으로 전라도 여행을 계획했었지만(먹거리여행) 아무래도 아직 어린나이라 장시간 이동이 힘들듯하여급 홍천여행으로 ..

2023.01.02-03 신년맞이 가족여행
아진이 어린이집 겨울방학(가정학습기간)으로 
전라도 여행을 계획했었지만(먹거리여행) 
아무래도 아직 어린나이라 장시간 이동이 힘들듯하여
급 홍천여행으로 변경. 숙소는 방일리펜션으로 하고
근처로 1박2일 알차게 가족여행 다녀왔다.

(번호순 사진순)


2일
1.겨울느낌을 느끼러 대명리조트엘 갔다. 
미채원 소불고기로 든든히 저녁먹고 본격적으로 놀기시작
회전목마도 타고 오락기구도 타고, 
난 오랜만에 펌프를 뛰었다. 땀이 한가득.
스키장 슬로프에 들어가 눈사람 만들기 하려 했으나
스키장이용 고객아니면 들어갈수 없게 차단기가 설치되어 있었다
(개인적으로는 잘 만들어놨다고 생각한다)
스키타고 싶은마음 간절했지만~ 다음으로 패스~
버거킹에서 햄버거 사들고 숙소로 돌아왔다.

대명리조트 회전목마


2.회전목마타는 아진이
아마도 태어나 회전목마는 처음 타봤을 아진이 
그래도 잼있었다고 한다. 기억에 많이 남겠지.


3일
3.잘자고 일어나 어제 못한 눈놀이를 즐겼다.
옆옆집에 있는 매장이 문을 닫았는데 그곳에 그냥 버려진 흰둥개가
우리집까지 찾아와서 놀고 가곤 한다. 그냥 흰둥이라 부르기로 했다.
(볼때마다 사료를 주긴하지만 한번에 많이 먹지는 않는다)
눈은 습하지가 않아 잘 뭉쳐지진 않았다.
춥지 않게 입고 눈놀이를 즐겼다.


4.펜션에 많이 모아진 공병들을 들고(소주병40병,맥주병4병) 
공병환수 받으러 홈마트에 갔다. 딸아이가 마트입구에 있던
백설공주쵸쵸를 들어서 갖고 싶다고 눈을 떼지 못해서 사줬는데
(15,000원) 쿠팡 검색해 보니 로켓배송상풍에 7,000원에 있어서 
환불 받고 쿠팡으로 주문해 주었다.
김밥집엘 들러 김밥과 떡볶이를 포장하는데 이모님이 아진이에게
김밥용 밥을 한주먹 주셨다. 많이 배고팟을게다. 
어쨋건 포장해온 밥으로 아침밥 냠냠~!


5.보문사 방문을 계획했었으나 날씨가 추운관계로 가까운 아난티코드를 가기로 했다
집근처에 있어서 참 좋아하는 아난티코드펜트하우스,방일리 펜션에서 5분거리다.
아진이와는 처음 같이 와본다. 서점을방문했는데 아진이 눈에 풍선이 눈에 
들어왔나보다. 할아버지 할머니 찬스 써서 풍선구매.(20,000원)
(헬륨풍선은 스타필드 에스에이지발룬 매장5000원에 헬륨충전이 가능하다고 한다)
풍선가스가 며칠못간다고 해서 헬륨가스를 추가로 쿠팡주문했다.
가스떨어지면 조금씩 보충해주면 오래가겠지.
카페에서 스콘하고 떡이들어간빵과 오트초코릿우유 냠냠~!
사람은 많지만 넓은 매장으로 조용히 다과를 즐길수 있어서 좋은곳이다.
(와이프 말을 빌리자면 스콘은 손가락에 꼽을 정도로 맛나다고 한다.)
밤이 되면 이뻣을 야외벤치...해떨어지기 전에 서울로 올라가기로 했다
(광화문 빛축제가기 위해 미리 주차권예매)


6.요즘 발레에 푹 빠져있는 아진이 발레리나가 되고 싶어한다.
  발레동작을 곧잘 따라하기도 한다.


7.청계천에서 빛축제를 하는줄알고 종각에 주차를 하고 청계천을 가보니
아무것도 없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공평동꼼장어집이 보여
(검색한곳은 아니었지만) 저녁 먹었다. 아진이는 옛날도시락으로 냠냠~


8.광화문광장 빛초롱축제
다시 검색해보니 빛축제는 광화문광장이어서 
택시를 타고 광화문광장으로 이동했다.
토끼해라고 토끼조형물들이 많이 보였다. 
청계천에서 빛축제 할때보다는 규모가 작았지만 
1~4구역으로 나누어서 전시를 하고 있다고 한다.
라이트광화라는 부스에서는 미디어아트쇼를 보여주었는데 인상적이었다.


9.빛초롱축제라고 해서 세종문화회관으로 비추는 미디어 파사드와
매시각 정각에 진행되는 시그니처쇼도 있었지만 너무 추워서~ 패스~
대신에 마켓상점들이 이쁘게 정렬해서 입점해 있었다.
급 지갑을 열뻔한 아이템들도 있었지만 꾹 참았다.
애드벌룬 안에 들어가면 공기가 불어지는 곳도 있었는데 직원분에게 부탁해 
가족사진을 찍었다.


10.짧지만 알찼던 2023년 신년여행이야기.
쿠팡으로 주문했던 백설공주 쵸쵸도 도착했다.

우리가족여행이야기 fin. ing~~~

#신년여행 #가족여행 #대명리조트 #아난티코드 #광화문빛초롱축제 #공평동꼼장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