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2023.01.19 단양8경 여행아진이 본가에 간김에 급여행을 떠나기로했다.도담삼봉, 광명동굴, 인천여행 세곳중에 도담삼봉으로 결정.여행준비를 했다.초등학교때 가족여행으로 가본이후로 안갔으..

2023.01.19 단양8경 여행
아진이 본가에 간김에 급여행을 떠나기로했다.
도담삼봉, 광명동굴, 인천여행 세곳중에 도담삼봉으로 결정.
여행준비를 했다.
초등학교때 가족여행으로 가본이후로 안갔으니 저의 30여년만에
가는 곳이었다.
전부다 가봐야지가 아닌 발길 닿는대로 가는 여행이었다.
집에서 도담삼봉까지는 약204키로 2시간25분거리(휴게소들리면 3시간정도)
단양팔경
충북 단양군을 중심으로 주위 12km 내외에 산재하고 있는 8가지 명승지.
① 하선암(下仙岩) ② 중선암(中仙岩) ③ 상선암(上仙岩) ④ 사인암(舍人岩)
⑤ 구담봉(龜潭峰) ⑥ 옥순봉(玉筍峰) ⑦ 도담삼봉(嶋潭三峰) ⑧ 석문(石門)

(번호순 사진순)


1.3시간정도 걸려 도착한 도담삼봉. 겨울이라 강이 얼어 유람선은 운행하지 않았다.


2.휴게소에 들러 주점부리로 짬짜면으로 요기~ 단양도착~! 
성신양회 레미콘회사 건물은 흡사 영화에 나올법한 큰 위용을 자랑했다.
도담삼봉의 모습


3.석문
도담삼봉에서 걸어서 갈수있는 곳으로 아주작은 돌문(북한산이나 여러곳에서 보이는)
을 예상했었는데 생각보다 큰 크기에 놀랐다. 왕복 20분정도 거리여서 부담없이 
올라갔다왔다.


4.구경시장
여행때면 항상 빠지지 않는 시장구경
구경시장엘 구경갔다 장날은 1일,6일이어서 시장손님은 많지 않았다.
마늘떡갈비와 편육 만두와 단양막걸리를 사왔다.
집에서 저녁상 차려 냠냠 맛있게 먹었다.
한병만 사온 생막걸리는 정말 맛있었다. 


5.천주터널 
단양에서 하문스카이워크로 가는 길목에 있는 천주터널(약790미터)


6.천추터널지나 하문스카이워크 카페에서 바라본 석양

우리가족여행이야기 fin. ing~~~

#단양여행 #단양팔경 #도담삼봉 #석문 #구경시장 #천주터널 #하문스카이워크